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생활 정보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바퀴벌레 나왔다? 직접 겪은 후기와 쿠팡의 대응

by 미니66 2025. 6. 9.
반응형

쿠팡 로켓프레시를 수년째 애용해 온 고객입니다. 그런데 최근, 믿기 어려운 상황을 경험하게 되었고, 이 일이 단순한 ‘불쾌한 경험’으로 끝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쿠팡 바퀴벌레

 

상황 요약: 로켓프레시백을 열자마자 바퀴벌레가…

주문한 식품이 로켓프레시백을 통해 배송되었습니다. 3개의 박스를 받았고, 한 박스를 열자마자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했습니다.

  • 식품을 꺼낸 자리에 손가락 마디만 한 검은 바퀴벌레가 안에서 빠르게 움직이고 있었고
  • 벌레를 극도로 싫어하는 저는 반사적으로 박스를 닫아버렸습니다
  • 너무 놀란 나머지 사진도 영상도 찍지 못했지만, 벌레는 박스 안에 아직 살아 있었습니다

해당 박스엔 다행히 상품이 하나뿐이었지만, 같은 공간에 있었다는 이유만으로 식품은 찝찝해서 먹지 못하겠더라고요. ‘혹시 바퀴벌레가 알이라도 낳았으면 어쩌지’ 하는 불안감도 들었습니다.

 

내가 고객센터에 연락한 진짜 이유

사실 저는 바퀴벌레를 본 것 자체만으로도 공포를 느끼는 사람입니다. 사진을 찍어 증거를 남기기는커녕, 박스를 밀봉하고 손도 대지 못했어요.

“저 박스가 회수되어 다른 고객에게 재사용된다면?”
“그럼 나와 똑같은 일을 누군가 또 겪게 될 수도 있잖아…”

 

이건 단순한 개인의 불쾌감이 아니라, 다른 소비자의 위생과 안전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쿠팡 고객센터에 정확하게 상황을 알리고 대응을 요청했습니다.

 

쿠팡의 대응: 예상보다 신속하고 적극적이었던 조치

문의글을 남기자 고객센터에서 수차례 전화가 왔고, 쿠팡은 아래와 같은 조치를 즉각적으로 취했습니다.

  • 해당 배송 트럭 즉시 운행 중지
  • 트럭 내부 소독 작업 실시
  • 당일 배송받은 전체 3박스 전부 환불 처리

쿠팡 이용 N 년 차에 처음 겪은 일이었고, 당황스러웠지만 쿠팡의 대응을 보고 ‘이 회사가 고객을 생각하는구나’라는 신뢰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제가 감금한 바퀴벌레도 확인하고 처리했다고 연락 주셨습니다.)

다른 플랫폼은 괜찮을까?

사건 직후, 저처럼 놀란 마음에 검색을 해봤는데 다른 식품 배송 서비스에서도 바퀴벌레 관련 후기가 꽤 많더라고요. 이런 일을 완전히 막는 건 쉽지 않겠지만 그 일을 대하는 태도에서 플랫폼의 신뢰가 갈리는 것 같아요.

 

정리: 이번 일에서 느낀 점

항목 내용
벌레 발견 시점 로켓프레시백 개봉 직후
벌레 상태 살아 있음, 손가락 마디 크기
내 행동 박스 즉시 닫고 고객센터 신고
쿠팡 조치 트럭 운행 중지, 소독, 전상품 환불
느낀 점 대응이 빨라서 신뢰 생김
이후 대처 로켓프레시백 → 일반 박스로 변경 예정

 

이런 일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할까?

  1. 벌레가 살아있다면 절대 손대지 마세요
  2. 사진, 영상, 송장 등 증거를 남기면 좋습니다
  3. 쿠팡 앱 고객센터 > 실시간 상담으로 바로 문의

 

마무리하며

바퀴벌레를 보고 정말 무서웠고, 한동안 쿠팡을 다시 이용하지 말까 고민도 했습니다. 하지만 쿠팡의 대응을 보면서, “한 번의 실수는 있을 수 있어도, 그걸 어떻게 책임지느냐가 중요하다”는 걸 느꼈어요. 여러분도 혹시 비슷한 일을 겪으셨다면, 그냥 넘기지 말고 꼭 알려주세요. 우리가 경험을 공유해야, 더 나은 서비스가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