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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렉스하면서 가성비를 따진다고? 두 얼굴의 소비자 앰비슈머
    경제소식 2023. 12. 3.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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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렉스하면서도 가성비를 따지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들은 필수 소비재는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중시하지만, 사치재는 브랜드나 디자인 등 감성적인 가치를 중요시합니다. 이들을 앰비슈머라고 부르는데요. 이 글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앰비슈머 플렉스 가성비

     

    최근 소비 트렌드의 변화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소비자 집단이 있습니다. 바로, 앰비슈머입니다. 앰비슈머는 양면성(Ambivalent)과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실용성과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를 말합니다.

    앰비슈머의 등장 원인

    안타깝지만 앰비슈머의 등장은 경제적 불안정과 가치관의 변화가 그 원인으로 꼽힙니다. 경제적 불안정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실용적인 소비를 추구하게 되었고, 가치관의 변화로 인해 자신만의 개성과 가치를 표현하기 위한 소비를 추구하게 되었습니다.

    앰비슈머의 대표적인 소비 패턴 특징

    • 실용적인 소비와 가치 소비의 공존: 앰비슈머는 필수 소비재는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중시하지만, 사치재는 브랜드나 디자인 등 감성적인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온라인 소비의 활성화: 앰비슈머는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비교하고 선택하기 위해 온라인 소비를 적극 활용합니다.
    • 소비의 주도권 이동: 앰비슈머는 기업의 마케팅에 끌려가는 소비자가 아니라, 자신의 취향과 가치에 따라 스스로 소비를 선택합니다.

    앰비슈머의 등장이 경제 미치는 영향

    첫째, 소비의 양극화가 심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앰비슈머는 필수 소비재는 가성비를 중시하지만, 사치재는 브랜드나 디자인 등 감성적인 가치를 중요시합니다. 따라서, 저렴한 필수 소비재와 고가의 사치재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소비의 양극화가 심화될 수 있습니다.

     

    둘째, 온라인 소비가 더욱 활성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앰비슈머는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비교하고 선택하기 위해 온라인 소비를 적극 활용합니다. 따라서, 온라인 쇼핑몰과 같은 플랫폼의 성장이 더욱 가속화될 수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취향과 가치를 반영한 마케팅 전략이 중요해질 것입니다. 앰비슈머는 기업의 마케팅에 끌려가는 소비자가 아니라, 자신의 취향과 가치에 따라 스스로 소비를 선택합니다. 따라서, 기업은 소비자의 취향과 가치를 반영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입니다.

     

    앰비슈머는 경제 트렌드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기업과 소비자는 앰비슈머의 특징과 소비 패턴을 이해하고, 이에 대응하는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입니다.

    결론

    앰비슈머의 등장은 소비의 양극화, 온라인 소비의 활성화, 소비자 취향과 가치를 반영한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 등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업과 소비자는 앰비슈머의 특징과 소비 패턴을 이해하고, 이에 대응하는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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