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CA주스를 2주동안 매일 먹어보았다, 그 효과는?
    건강정보 2023. 12. 25. 17:21
    반응형

    이전글에서 CCA 주스의 효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 후 직접 체험해 보았습니다. 평범한 아침 식습관에 CCA 주스를 추가한 나의 2주간 경험을 공유합니다.

     

    CCA주스를 2주동안 매일 먹어보았다, 그 효과는?

     

    아침 공복에 CCA주스 섭취

    저는 평소 아침, 점심, 저녁 3끼 식사를 하며 한 끼에 섭취하는 양은 보통이지만 군것질을 좋아합니다. 특히 빵을 끊을 수가 없어요. 빵, 과자, 케이크 등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조승우 한약사가 추천한 것처럼 간헐적 단식 + CCA 주스 섭취를 시도할까 했으나 공복을 견딜 자신이 없었습니다. 사실대로 말하면 처음 이틀 정도 시도했다가 점심에 폭식하는 저를 발견하고 간헐적 단식은 계획에서 제외했습니다.

     

    저는 평소와 다름없는 식사를 유지하면서, 아침 식사를 하기 전, 공복에 CCA 주스 한 잔을 추가했습니다. 이 주스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체내 흡수율이 높아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제가 만든 CCA 주스는 믹서기에 가는 것이 아닌 휴롬을 이용해 착즙 하여 만들었습니다.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믹서기에 갈면 약간의 영양소 파괴의 단점이 있지만 섬유질까지 흡수가 가능하므로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겠죠. 하지만 저처럼 건더기가 있는 형태의 야채주스나 과일주스의 목 넘김이 힘든 분들은 착즙 하여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착즙기 씻는 것이 정말 귀찮은 일인건 사실입니다.)

     

    변화 전: 일상의 시작과 CCA 주스

    이 실험을 시작하기 전, 저는 아침을 거르거나 무심코 먹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특히 간편한 아침을 선호했는데요. 시리얼, 빵 등 1분 내로 준비하여 먹는 음식들을 주로 아침으로 먹었습니다.

     

    하지만 CCA 주스를 공부하면서, 공복일 때 우리의 몸상태와 그때 섭취하는 음식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달콤한 간식과 가공식품도 여전히 제 식단의 일부였지만, 공복에는 주스를 통해 영양의 균형을 맞추려 노력했습니다.

     

    변화 후: 체중 감량과 식습관의 변화

    놀랍게도, 2주 후 체중이 약간 감소했습니다. 사실 별도의 운동이나 음식 섭취를 제한하는 활동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생각지 못한 변화였습니다. 심지어 평소에 즐겨 먹던 과자와 빵도 CCA 주스를 섭취하기 전과 똑같이 먹었습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식습관의 변화였습니다. 저는 맵고 짠 음식 즉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까주스를 2주 가까이 섭취했을 때 놀랍게도 더 이상 자극적인 음식이 생각나지 않았어요. 오히려 신선한 샐러드와 양념이나 가공을 최소화한 음식들이 자꾸 먹고 싶어 졌습니다.

    CCA주스 섭취 후 좋아하게 된 음식 포케
    CCA주스 섭취 후 먹었던 저녁 연어와 야채 샐러드

     

    이때 일주일에 2번 이상 배달을 시켜 먹었던 포케입니다. 평소에는 포케가 제 배달리스트에 있던 음식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CCA 주스 2주 섭취 후 신선한 회나 채소나 과일 등이 생각나서 포케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찌개류를 매우 사랑하던 저인데, 평소 낙곱새 전골을 배달시켰는데 이상하게 당기지 않았습니다. 결국 몇 숟가락 먹지 않고 샐러드에만 젓가락이 향했어요.

     

    건강한 변화의 시작

    저는 위염과 같은 소화 문제에 자주 시달렸습니다. 하지만 CCA 주스를 통해 제 식습관이 개선되면서, 위의 불편함도 줄어들었습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멀리하게 되니 저절로 속이 편해졌습니다. 조승우 한약사의 말대로 살아있는 음식이 주는 힘일까요? 이제 아침에 주스를 만드는 것이 일상의 소중한 부분이 되었고, 건강을 위한 노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습니다.

     

    결론

    CCA 주스의 도입은 제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작은 습관이 가져온 변화는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 개선으로 이어졌습니다. 저는 CCA 주스 섭취를 계속해 보려고 합니다. 이제 저는 이 건강한 습관을 유지하며,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이 작은 경험을 바탕으로 추후에는 주스로 먹지 않고 과일이나 채소 그대로를 섭취하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해 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절식이나 단식에 거부감이 있다면, 접근하기 쉬운 공복 CCA 주스 한잔 추가를 당장 내일부터 실천해 보세요! 2주 후 달라진 몸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